시온교회는 미국 켈리포니아 L.A. 남쪽 싸우스베이 지역에 1975년 5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42년동안 네분의 목사님들이 거쳐가며 성장과 진통을 격은 교회입니다. 이민 초기라고 할 수 있는 1970년대 중반에 이 곧 싸우스베이는 한국 사람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자체교회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한 때 부흥성장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이민의 중단과 함께 침체기에 들어간 듯이 보여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던 광야와 같은 곳에서도 꽃이 피게 하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이제는 우리의 2세들에게 소망을 두어야 할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민 초기에 가졌던 부모님들의 열정적인 신앙을 자녀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
저는 담임목사로서
첫 째는 한국적인 뜨거움을 가진 믿음의 유산을 자녀들에게 물려주는 교회가 되기를 힘쓰겠습니다. 한인들이 가진 열정적이고 신령한 믿음을 자녀들에게 가르치어 이 땅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교회를 물려 주겠습니다
둘 째는 우리가 선교사들을 통해서 믿음을 가질 수 있었다는 역사를 잊지 않고 우리도 온 땅에 복음을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믿음을 가르치겠습니다.
셋 째는 주님이 우리와 하나가 되기를 원하신 것이 천국의 모형을 이루기 위함 이라는 믿음을 통해 온 성도가 서로 사랑하고 하나가 되어 섬기는 교회가 되기를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주님께 하듯이 성도를 섬기는 종이 되겠습니다.
시온교회 담임목사 오경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