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 주 음악 수업: 작은 악기로 Pitch 익히고 조별로 작품을 만들어보기
셋째 주 요리실습: 김치 만들기
담당 선생님의 재료 설명을 듣고 선생님들의 지도 아래 요리 도구들을 사용해 안전하게 요리실습을 합니다^^
아이들이 직접 참가해 재료를 다듬고 버무리며 완성한 김치들!
Book Club: 독서 시간을 통해 꾸준히 책을 접하도록 하는 시간
책을 읽은 후, 질문도 함께 해보고 작성하기도 해보며 선생님과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책은 아이의 상상력을 발달시키고, 이야기 속에서 아이는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합니다. 책은 타인의 생각과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도 강화시켜줍니다.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다 보면 다양한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이 길러져 문제 해결 능력도 생깁니다. 한참 성장하는 아이에게 책을 자주 접하게 하는 것은 아이의 성장에 그 무엇보다 훌륭한 밑거름이 되어줄 것입니다. ”
원문보기:
http://lady.khan.co.kr/khlady.html?mode=view&code=10&artid=9981#csidx082b60ca377f160ae3ecb71684e22ed
“교사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책에 대한 내용과 느낌을 간단히 이야기하는 ‘북토킹’은 책에서 읽은 내용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시키고, 아이의 감성을 자극해 인성과 사회성을 키워줍니다. 또 책을 읽는 방법을 알게 하는 독서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원문보기:
http://lady.khan.co.kr/khlady.html?mode=view&code=10&artid=9981#csidx88ee13212adb80fa6d6d20639e8e123
매일 기다려지는 점심 시간!
셋째 주 미술활동: Paper Cut Art
색상지를 일정 형태로 접고 잘라서 생동감 있는 물고기 모양 만들어 보기!
손과 도구를 이용하는 만들기는 아이들의 뇌를 자극하여 뇌 성장 발달에 실제로 큰 도움이 됩니다. 요즘들어 기계에 익숙해지고 많은 시간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러한 활동들은 좋은 자극이 될 것입니다. 기계보다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교감하고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시간들에서 자연스러운 즐거움을 느끼도록 돕고자 합니다.
한국어 수업 한국의 역사 및 문화 익히기 특별활동 시간:
아이들이 암행어사에 대해 배운 날 입니다. 암행어사의 유래 및 역사와 배경을 배우고 직접 암행어사패를 만들어보며 정말 즐거워하였습니다. 딱딱하고 고정된 한글수업이 아닌 아이들이 자연스레 한국의 문화의 흥미를 느끼고 더 배우고자 하는 마음들이 자발적으로 일어나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셋째 주도 행복하게!^^
Thank you, Jesus!